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고글입니다!

여름방학이다보니 고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단기 아르바이트를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구인 공고가 올라와도 순식간에 마감되고, 심하면 몇백대 일의 경쟁률을 뚫어야 하는 상황이죠...

이러다 보니 짧게짧게 방학 동안 일할 알바 구하기가 참 쉽지가 않은데요...

알바를 찾아 고군분투하시는 분들을 위해 알바몬에서 단기알바를 구할 때 쓰면 유용한 소소한 팁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알바 정보의 호수에서 허우적거리시지 마시고, 효.율.적으로 검색해서 꿀알바만 쏙쏙 뽑아먹자구요!


알바몬에 들어가셔서 채용 정보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검색 옵션이 존재하는데요!

옵션이 정말 많은데... 저는 여기서 딱! 4개만 씁니다!



상세검색, 날짜별, 하루알바, 단기!

비단 단기알바를 구할 때만이 아니더라도, 이 네 개만 쓰셔도 충분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네 개의 옵션만 써서도 친구들에게도 꿀알바 정보를 툭 툭 툭 던져주거든요 :)


자... 그래서 이 옵션들을 언제언제 쓰느냐!


상세검색 : 정-말 광범위하게 씁니다! 맞춤알바 옵션을 써서 집 주변에 오랫동안 할만한 괜찮을 알바가 올라오나 보기도 하고, 혹은 짧게짧게 할 알바가 집 근처에서 생기나 모니터링 할 때도 씁니다!


날짜별 : 상세검색과 비슷한 빈도로 쓰는 듯 합니다! 예를 들어 8월 3일부터 8일까지는 여행을 가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짧게 할 알바를 구하고 싶다! 그러면 해당 기간동안 뜨는 알바를 검색해서 찾는 용도로 쓰죠!


하루알바 : 날짜별 옵션과 비슷한데, 날짜별 옵션이 기간을 정하는 거라면 얘는 기일을 정하는 겁니다! 딱! 하루만! 하루만 할 알바를 구할 때! 내가 갑자기 내일 놀게 생겼는데 집에만 있기는 싫고 돈 벌러 나가고 싶을 때!


단기 : 얘는 좀 드물게 쓰는데... 그냥 집 근처나 학교 근처에서 짧게짧게 하는 알바 올라오는 거 없나 하고 알바 개괄적으로 검색할 때 씁니다!!



그래서 이 옵션들을 어떻게 쓰느냐...?

새벽 3시라 글을 길게 쓰기는 귀찮고... 

여름방학에는 날짜별 옵션 하나만 써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절대로 길게 쓰기 귀찮아서 드리는 말씀이 아니에요 ㅠㅠㅠㅠㅠ



그러면 어떻게 쓰면 될까요??




제가 가장 일반적으로 쓰는 날짜별 알바검색 옵션 설정입니다!!


우선 근무기간을 선택해주세요.


8월 3일부터 여행을 가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만 일하고 싶으면 이렇게 하면 되겠죠?

주의할 점은 위의 설정값이에요! '선택한 기간만 근무하는 알바검색'으로 해야되겠죠?

'선택한 기간이 포함된 알바검색'으로 하면 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일하는 알바도 검색이 되어버리니 주의!!!


그런데 이럴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난 주말에는 무조건 안되는데! 개강 전까지 평일에만 일하고 싶다!

그러면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월-금) 찍어서 검색하고,

꿀알바 없으면 8월 7일부터 8월 11일까지(월-금) 찍어서 검색하고,

그러시면 안돼요!!



차라리 이렇게 찍어서 검색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에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나눠서 검색하면 몇 주 동안 이어서 일하는 주중알바가 검색이 안 돼죠! 그리고 그런 알바가 구인공고의 대부분이에요. 차라리 이렇게 찍어서 검색하고, 그 중에 껴서 검색되는 주말알바는 직접 보고 거르는 것이 방법!




업직종 옵션은 전 제외만 써요.

적당히 제외옵션을 써 주는 게 좋습니다! 생산건설운송 전체/피팅모델/보조출현/물류 등등 말이죠...

왜냐하면 알바몬 스팸구인공고 3대 천왕이 있으니

1) 택배상하차

2) 방송 보조출현

3) 호텔 뷔페

왜냐하면 이 알바가 하도 지X맞은 알바라 하도 구인난에 시달리고,

뽑는 인원부터가 엄청나게 많은데다가, 기껏 뽑아놓은 사람들도 하루 일하고 허리 나가고 팔다리 나가서 일하다가 안 나오고 반나절 일하고 추노 찍고 그렇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세 종류의 구인공고는 정말 지겹게 스팸도배하듯이 리스트에 도배가 됩니다.

제외옵션을 안 쓰면 안 페이지가 전부 택배상하차 구인공고라거나 그런 상황이 펼쳐지는데, 그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 제외옵션은 적당히 써 줍시다!!!

참고로 위 세 종류의 알바는 안 하는 걸 추천...

평이... 정말... 후

ㅋㅋㅋ

참고로 뷔페 알바 한다고 점심 뷔페로 안 먹여유.


업직종은 구인자가 구인공고를 쓸 때 선택해서 쓰는 것 같습니다!

구인자가 선택한 업직종 목록에서 자신이 제외 선택한 업직종이 하나라도 있으면 해당 구인공고가 아예 검색이 안 돼요!!



여기서는 저는 일반적으로는 성별과 연령만 체크해줍니다!

정말 안 되는 시간이 있을떄는 근무시간 설정을 하는데...

나는 저녁에 시간이 된다! 하면 오후, 저녁, 오후~저녁, 저녁~새벽 옵션을 체크해서는 안 돼요!

저녁, 저녁~새벽만 체크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왜냐하면 오후 옵션 체크하면 오후 2시, 3시에 시작하는 알바도 우후죽순으로 검색되기 때문!

성별연령은 무관포함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이 둘은 선택해줘야 연령제한에 걸리는 일이 없겠죠...?

참고로 21세부터, 25세부터 등등 나이제한을 걸어놓은 구인공고의 경우, 나이가 안 되는데 구직에 성공한 경우는 저의 경우에는 한-번도 없었네요(이유 : 구인자의 사정/운전업무의 경우 보험 가입가능 유무 등등)


대충 이렇게만 설정해주면 될 거에요! 




검색하면 검색결과 배열이 가능한데,

단기알바니까 돈 빨랑빨랑 벌고싶으면 시급순, 일급순, 길게 일하면 주급순까지 해서 이 세 가지만 보자구요!

참고로 시급 6만원, 7만원 이런 거는 불법업소이거나 일급일 가능성이 높으니 유의하시구요!

급여가 높을수록 빡세고 어려운 알바라는 점은 기억합시다... ㅠㅠ(불법업소 등등등 제외)

편하고 쉬운데 돈 많이 주는 알바는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이 배열 옵션에서는 등록일이 엄-청 이전인데 알바 마감을 안 한 알바가 검색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이하 기타 짤짤이 팁입니다!


1) 공고가 올라와 있다고 마감이 안 된 것이 아닐 가능성이 큼에 주의! 단기알바 공고 등록일이 최근이 아니고 몇 주 전이거나 십몇일 전일 경우 주의.


2) 온라인 지원/이메일 지원 두 가지가 가능할 경우 두 가지 모두 사용하는 게 나아요! 구인자하시는 분들이 온라인 지원한 거는 잘 안 열어보는 것 같아요.


3) 일단 지원하고 보자! 해당 날짜랑 시간에 선약이 있는 게 아니라면 우선 찔러넣어보세요. 하도 구직난이 심해서 중복지원이라고 어물어물하면 일 못 구한답니답.


4) 3)처럼 대충대충 찔러넣기 위해서는 완성된 이력서가 필요! 알바몬에 있는 이력서 충실히 써 넣으면 정말 몇백개의 알바 구직에 우려먹을 수가 있어요! 근무 이력을 쓰는 란에는 내가 일한 이력들을 남김으로써 포트폴리오까지 만들어주는 센스!


5) 근무일이 내일인데 밤에 지원해서 근무할 수 있을까...? 염려하지 말고 지원해보세요! 다음날 새벽에 원래 하기로 했던 사람이 안 하게 됐다고 올 수 있냐고 연락오는 경우도 있답니다. 단, 너무 늦은 밤에 전화/문자는 자제합시답!


6) 시급/일급에 주휴수당, 교통비, 식비가 포함되어 있나 확인할 것! 


7) 너무 먼 곳에서 일하는 알바는 피할 것! 출퇴근 시간 따져보면 마이너스인 경우도 많고, 일하고 지친 몸 이끌고 집 오는 게 예상보다 힘듦!!


8) 갠적으로는 알바X > 알바천X 



이 정도만 알아두시면 여름방학 단기알바 구하시는 데는 큰 무리가 없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여름방학에 하도 알바 구직난이 심하니... 여러분 모두 화이팅하세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언제든 환영입니다. 답글 달아드릴게요~~






'고글의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쁘게 살자  (2) 2017.10.06
4대보험 가입을 권유하는 사장님... 왜?  (2) 2017.07.29
총 방문자수 188,188  (2) 2017.06.26
[스크랩]가상화폐 글  (0) 2017.06.26
[스크랩]아침식사-카레스프  (1) 2017.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