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부킹닷컴에서 리워드를 받을 게 있는데, refer friends & Get Reward 버튼을 클릭하면 초기화면으로 되돌아가버리는 문제 발생!

부킹닷컴 고객센터에 전화해 한국어 상담원과 이야기했으나, 상담원도 잘 모르는 눈치여서 알아보고 전화를 준다고 하였으나 회신이 오지 않았다...

결국 오늘 다시 전화를 걸었다. 그 상담원이 미국에서 전화를 받았다길래 미국시간으로 아침인 한국기준 새벽에 전화했는데, 한국어 상담원이 한 명도 없다더라 ㅠㅠ 당연한건가?


 아무튼 그래서 영어상담원과 연결이 되었는데... Native가 아닌지 그 사람도 영어를 잘 못하고;; 결국 더듬더듬 이야기하고 더듬더듬 답변 듣다가 한국어 상담원이 들어오면 다시 연락하겠다고 하고 끊었다.

그런데 이 문제 해결 못 하면 공부에! 집중을 못 할 것 같기도 하고, 빨리 해결을 봐야 리워드를 원활히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다시 통화 시도.

이번에는 그래도 영어를 좀 잘 하는 듯해 보이는 사람과 연결이 되어서 나름 수월히 해결. 리워드 받을 카드가 등록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 같다길래 담당자에게 이메일 보내고 24~48시간 내로 회신을 준다고 한다. 


아무튼 부킹닷컴에 뭐 물어보려고 전화하면, 예약에 관한 거이든 아니든 예약 Confirmation Code와 Pin Number, 그리고 이름을 말하고 상담을 시작해야 하는듯... ㅠㅠ 

그런데 부킹닷컴은 고객센터는 국가별로 다양하게 있는 것 같아 보이는데, 실제로는 미국이나 영국 등에 대부분이 위치해 있는 걸로 보인다.

한 번은 미국 국제전화로 연결했는데, 영국으로 연결이 되어 버리는... ㅡㅡ

한국 전화로 연결을 했는데 미국으로 연결이 되고... 암튼 뒤죽박죽이다.

네덜란드 회사여서 그런지 유럽권으로 연결이 많이 되는 것 같기도 하고.



#2. 백악관 투어 일정이 확정이 안 되니 국회의사당 팬타곤 투어 일정을 잡을 수가 없다.

미국의 한 주의 Congresswoman을 통해 백악관과 국회의사당, 그리고 조폐국? 투어를 신청했다.

조폐국 투어는 되는건지 안되는건지도 모르겠고(연락이 안온다)! FBI투어는 안되는 거 알고 신청 안 했는데 영주권자세여 시민권자세여 묻는 이메일이 와서 외쿡인이라고 답장 날렸다.

워싱턴 투어 일정이 바껴서 정정 이메일을 보냈는데 회신은 안 오더라 ㅠㅠ

그래도! 2/4~2/6 워싱턴 일정이 2/5~2/7 일정으로 바껴서 정정을 했더니, 2/6~2/7로 백악관 투어 신청을 넣어줬다. 5일은 월요일이라 안되는 듯. 야호 이메일을 봐 줘서 다행! 답장 안와서 좀 쫄렸다 ㅠ

아무튼... 총 3일의 일정 중 2일(2/6~2/7) 아침에 랜덤으로 백악관 투어가 걸리게 생겼다. 

백악관 투어 일정이 투어 몇 주 전에 확정이 되고 거절될 수도 있다던데... 백악관 투어 일정 기다리다간 펜타곤이랑 국회의사당 일정도 제대로 못 잡고 마감되서 못 보게 생길 것 같더라.

게다가 국회의사당 투어는 2/6 아침으로 잡아줬다... ㅡㅡ 겹치면 어쩌려고 1/2의 확률인데.


암튼 그래서 백악관에 전화를 했다! (트럼프 대통령한테)는 아니고 방문자 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은 했는데 확정이 언제 되냐... 하니 2~3주 전에 확정이메일이 온다더라.

사정 설명하고 더 일찍은 불가능하냐고 물어보니 안된다고...;;

그래서 그러면 투어 몇 주 전에 거절될수도 있고 그것도 그 때 알 수 있냐고 물어보니 그렇다고... 한다 ㅠㅠ

흑흑 어쩌지... 일단 이 망할 시험 끝나고 좀 더 고민해보자.


미국 여행 준비하면서 국제전화 요금이 좀 많이 나오고 있다... 흐규흐규

그래도 00700으로 전화하면 분당 백원? 정도여서 참 다행 크크

미국 국제전화는 그렇게 비싸지는 않아서 참 다행이다.


#3. 프라이스라인(Priceline)으로 요즘 뉴욕 호텔 비딩 중.

1박에 $55? 까지 넣어봤는데 하나도 안 걸린다 ㅋㅋㅋ 걸리는 게 이상한건가?

하긴 살인적인 숙박비의 뉴욕에서(아무리 외곽인 롱아일랜드여도 그렇지) 1박에 $50 즈음을 기대하는 것부터가 오바인가 ㅠㅠ


여행준비는 참 재밌다.

이상 시험기간 밤새면서 짧게 쓴 주저리.

자세한 정보는 셤 끝나고 개별 포스팅으로 나눠 써야긋다.




댓글